허환은 한양대학교에서 의류학과 인문학을 복수전공하고, 서울에서 3년간 여성복 디자이너로 경력을 쌓은 후, 런던 Royal College of Art에서 남성복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Royal College of Art의 Umbro Sportswear Project와 Tailoring Project에서 우승하였고, 졸업작품전을 통해 여러 매체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졸업 후 2년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2010년 여성복 브랜드 HEOHWAN SIMULATION을 런칭하였습니다. 그의 레이블에서 의미하는 시뮬레이션, 즉 불어로 ‘시뮬라시옹’은 실제가 아닌 가상 이미지, 시뮬라크라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London, Paris 등 지리학적 배경의 레이블보다는 지정학적 미학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하려는 그의 의도를 담은 것입니다.
2012 A/W Collection을 통해 런던패션위크에 진출한 허환은 2013년 Vogue UK 패션 피처 디렉터로부터 ‘serious chic’하다는 평가와 더불어 탱크 매거진의 ‘The Power Of Four’로 선정되었으며, Vogue의 컬렉션 리뷰를 통해 앞으로 주목해야 할 디자이너로 호평 받기도 하였습니다. HEOHWAN SIMULATION은 지금까지 총 5번의 런던패션위크 컬렉션을 통해 2012년 One's To Watch Designer, 2013년 Merit Award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패션의 역사와 동시대 패션 현상의 비평’이라는 주제로 Decade Project-Critique Collection Project 20을 기획하여 컬렉션을 이어가고 있으며, 과거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과 동시대 패션 현상에 대한 날카로운 시각을 통해야만 새로운 패션의 역사를 쓸 수 있다는 브랜드 철학이 그의 디자인에 레퍼런스가 되고 있습니다. Critique Collection Project는 그가 아카이브를 쌓아나가는 과정으로, 다채로운 패션 현상에 대한 디자이너의 새로운 시각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허환은 수많은 이미지를 모으고 정련해 나가는 리서치 과정을 통해 항상 ‘Something New, Contemporary, Attractive’를 추구하며, Purity, High Quality, Brand Identity 등과 같이 하이패션이 가져야 하는 많은 조건을 조율하며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HEOHWAN SIMULATION 컬렉션 라인은 이탈리아 Penelope, 홍콩 I.T 등 전 세계 10여 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 시즌 런던 컬렉션과 파리 쇼룸 운영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허환의 5번째 컬렉션인 2014 S/S Critique Collection ‘Hyper Hyper’는 1950년대의 포멀웨어와 1980년대의 스포츠웨어를 결합한 컬렉션으로, 1950년대의 클래식한 커팅 라인과 볼륨, 실루엣에 그래픽 요소와 스포츠웨어의 기능성을 접목했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하이패션과 스트리트 패션 사이에 나타나는 세대 간의 갭을 이해하고 엘레강스한 플로럴 패턴을 그래픽 모티브와 믹스해 새로운 클래스의 디자인을 전개했습니다. 역사 속 두 시대의 패션을 결합한 컬렉션은 각기 다른 상황에서 촬영된 동일 인물의 두 초상화를 믹스한 사진작가 토마스 루프(Thomas Ruff)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